본문 바로가기
다녀온 식당

남양주 부대찌개허파수구레, 처음 먹어보는 허파수구레 전골

by 융뚜기 2023.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융뚜기입니다.

오늘은 난생 처음으로 먹어보는 허파수구레 전골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구레가 뭔지도 모르는데

도가니를 좋아하니 이것도 좋아할거라면서

맛있다고 먹으러 가자고 하시기에 따라다녀왔습니다.

 

 

주재료가 뭔지 알고 가느냐 모르고 가느냐

고민을 하다가 찾아봤죠.

소의 가죽 껍질과 소고기 사이의 아교질 이라고 합니다.

 

 

 

부대찌개허파수구레 메뉴

 

 

 

 

식사시간이 조금 지나서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많았습니다.

메뉴는 많지않습니다.

수구레허파 전골과 부대찌개, 동태탕, 김치찌개, 허파찌개, 허파+돼지?

그리고 여러 종류의 사리가 있네요.

 

 

 

다들 부대찌개를 드시는 것 같았어요.

허파도 안좋아하지만 섞어서 나오네요.

하지만 도전!

 

 

 

 

허파수구레전골

 

 

 

어느정도 익혀서는 나오는 것 같으나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좀 줄여서

자작하게 졸이면서 먹으니

먹으면 먹을수록 국물도 수구레도 맛있어졌습니다.

허파는 제가 좋아하는 식감과 맛이 아니였어요.

 

 

 

수구레는 진짜 쫄깃쫄깃하고 맛있었어요.

소주 한잔 하면서 같이 먹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밥 한공기 뚝딱 하고 수구레를 열심히 건져먹었습니다.

라면사리도 넣어서 먹고요.

 

 

 

지금도 한번씩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또 가야겠어요.

 

 

 

 

 

부대찌개허파수구레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705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동 533-1)

 

031-595-5929

 

 

 

 

 

반응형

댓글